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 집에서 간단하게 깔라만시 주스 만들기

건강2018.08.28 23:13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 원산지인 열대 과일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 음식 조리에 주로 사용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깔라만시 디톡스로 주목 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음료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깔라만시는 신맛이 강해서 즙을 낸 뒤 원액을 물에 희석해 음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며, 비타민C, 식이섬유, 폴리페놀이 풍부해 지방 분해, 지방 흡수 억제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다이어트 디톡스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깔라만시에는 건강에 이로운 여러가지 성분이 있는데, 그 중 핵심성분은 식물 영양소인 헤스페리딘입니다. 헤스페리딘의 주 효능은 크게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지방 분해, 지방 축적 억제 - 다이어트 도움
  2.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 혈관 건강에 도움
  3. 지방간 개선 도움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뱃살은 물론 전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영양학 저널에 실린 헤스페리딘 체지방 감소 도움 연구결과에 의하면, 체지방과 중성지방이 많은 비만인 75명에게 12주 동안 헤스페리딘 500mg과 카페인을 같이 섭취하게 했는데요. 체질량지수가 0.56 감소했으며 체중이 1.43kg 감소했다고 합니다. 허리 둘레는 1.1cm 정도 감소 했다고 합니다.



과일 효능



이 외에도 깔라만시의 효능에는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1.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입니다.
  2. 면역력을 개선합니다.
  3. 콜라겐 생성 능력을 강화합니다.
  4. 당뇨에 좋습니다.
  5.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6. 호흡 기관 건강을 개선합니다.
  7. 피부에 좋습니다.

깔라만시 주스 만들기

다이어트 효과

깔라만시 주스 만드는법은 간단하므로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재료

  • 깔라만시 12~14개
  • 설탕 2컵
  • 물 2컵

기호에 따라, 꿀을 넣어도 좋습니다.

레시피

  1. 깔라만시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깔라만시의 윗 부분을 잘라냅니다.
  3. 손을 이용해서, 최대한 많은 양의 즙을 짜냅니다.
  4. 설탕과 물을 붓고 잘 저어줍니다.
  5. 맛을 보고, 너무 시다면 설탕이나 물을 추가합니다. 맛 조절을 위해 꿀을 넣는 분들도 있습니다.
  6. 완성 되었으면 냉장 보관합니다.

부작용?

깔라만시는 대체적으로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지만, 개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복통: 깔라만시즙은 강한 산성으로 인해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위나 장이 예민하다면 위산 역류,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콩팥 문제: 깔라만시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C가 들어 있어서 콩팥이 약한 분들은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작성자
Posted by 비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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